영주시, ‘MOM편한 30민의 아빠단’ 온라인 해단식 가져 아빠육아 활성화 기대
영주시, ‘MOM편한 30민의 아빠단’ 온라인 해단식 가져 아빠육아 활성화 기대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영주시는 지난 19일 영주시청 제1회의실에서 영주1기 ‘MOM편한 30인의 아빠단’의 6개월간 활동을 마무리하는 해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해단식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아빠단 활동영상 상영, 영주시 아빠육아 홍보대사 위촉, 그림을 통한 소감발표 순서로 진행됐다.

‘MOM편한 30인의 아빠단’은 만 3~8세 자녀를 둔 아빠들의 모임으로 지난 7월 4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부모교육, 목공체험, 숲 체험 및 요리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함께 육아’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왔다.

해단식에 참여한 모든 아빠들에게는 ‘영주시 아빠육아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해 남성 육아문화 확산 및 세대가 공감하는 가족친화적 분위기 조성에 앞장설 수 있도록 힘을 실었다.

이날 해단식에 참여한 신모(40세, 회사원)씨는 “지난 6개월간 아이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며, “함께한 경험을 바탕으로 아빠육아 활성화 홍보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제1기 ‘MOM편한 30인의 아빠단’으로 활동해준 아빠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내년 제2기 ‘영주시 MOM편한 30인의 아빠단’ 사업도 내실 있게 추진해 ‘같이하는 아빠육아, 가치있는 행복육아’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