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농어업인 수당 올해 첫 지급…연 70만원 받는다
춘천 농어업인 수당 올해 첫 지급…연 70만원 받는다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춘천시정부, 2021년도 강원도 농어업인 수당 공고…3월 5일까지 접수

- 가구별 연 70만원 지역상품권 지원, 농지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춘천시 관내 농어입인에게 연 70만원을 지역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시는 최근 2021년 강원도 농어업인수당 신청·접수 기간을 공고했다고 밝혔다. 농어업인수당 지원사업은 농어업인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농어촌의 유지와 발전을 위해 올해 처음 마련했다.

지원자격은 신청년도 1월 1일 기준 전일까지 2년 이상 강원도 내 주민등록이 돼 있고 신청일 현재 춘천시에 주소를 둔 농업인이다. 또 2년 이상 1,650㎡이상 20만㎡이하 농지를 경작하면서 농업경영체에 등록돼 있는 가구다. 다만 공무원·공공기관 임직원과 배우자, 농업 외 소득이 3,700만원 이상인 사람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농어업인 수당은 강원도와 춘천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상품권으로 지급된다. 신청은 3월 5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경작하는 농지가 강원도 내 타시군에 있는 농업인은 미래농업과로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시는 자격요건 등을 면밀히 검토해 대상자를 선정한 후 상반기 수당 지급을 진행할 방침이다. 농어업인 수당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또는 춘천시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