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신재생 에너지 컨소시엄 참여기업 모집
동해시, 신재생 에너지 컨소시엄 참여기업 모집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월 5일부터 4월 15일까지 접수 / 개별주택, 공공건물 등 400개소

- 시공능력, 인프라 등 2개 항목 7개 분야 평가

 동해시는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2년도 신재생 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 공모에 대비해 컨소시엄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방자치단체와 신재생에너지 기업 간 컨소시엄 구성을 통해 주택과 공공, 상업건물 등 특정 지역에 태양광과 태양열 등 2종 이상의 신재생 에너지원을 동시에 투입하는 융복합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참여기업의 신청자격은 2021년 한국에너지공단의 신재생에너지보급사업 참여기업이며, 신재생 에너지 설치기업과 모니터링업체, 감리업체 등이 합동으로 참여기업 “컨소시엄”을 구성하되, 참여기업 중 태양광업체를 주관기업으로 해 신청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4월 5일부터 15일까지 사업계획서를 작성 후 동해시청 경제과(033-530-2165)로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사업계획서에 대해 오는 20일 평가위원회의 시공능력, 인프라 등 2개 항목 7개 분야에 대한 평가를 거쳐 최종 참여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동해시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를 지속적으로 확대 보급해 주민들의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고 에너지 자립률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사업추진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역량을 두루 갖춘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