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수 속초시장,백신 예방접종의 신뢰도 제고 및 시민 참여 기대
김철수 속초시장,백신 예방접종의 신뢰도 제고 및 시민 참여 기대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1-0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 백신(아스트라제네카) 접종-

 

속초시재난안전대책본부 본부장이 코로나 19 백신의 안전성 및 신뢰도 향상과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일반시민의 백신 접종 참여를 높이기 위해서 4월 1일(목) 오전 9시 속초시보건소에서 코로나 19 백신을 접종 받는다.

 이번 접종은 정부의 지역재난안전본부장 예방접종 계획에 따라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 코로나 19 현장대응요원 중심의 예방접종이 실시되고 있는 시점에서,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 본부장도 접종에 참여하여 예방접종의 신뢰도를 높이고 전 국민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서다.

 한편, 속초시는 속초시재난안전대책본부장 예방접종을 시작으로 75세 이상 어른신의 코로나 19 예방백신 접종을 위해 4월 5일까지 백신접종 동의서를 받고 4월 15일부터 코로나 19 예방백신(화이자) 접종을 시작한다.

 이를 위해 2월 속초시 부시장을 단장으로 백신 예방접종 추진단을 구성하여 가동 중이고 속초시생활체육관을 예방접종센터로 지정하여 센터 내 정부 지침에 따른 예진 및 예방접종 공간과 접종자 이상반응을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링 공간 등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는 설비를 구축하였으며 예방접종 지원인력 배치, 예방접종 모의훈련 등 차질 없는 백신접종을 위한 사전 준비를 마쳤다.

 김철수 속초시장은“시민들께서 안심하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예방접종 모의훈련 등 시스템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으니 불필요한 불안감은 내려놓으시고, 많은 분들이 예방접종에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