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333 자금’관심 폭발!
강원도‘333 자금’관심 폭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원형 취직사회책임제 유튜브 관련 홍보 영상 대박, 문의전화 쇄도 -

강원도가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강원형 취직사회책임제 고용창출·유지 자금(333 자금)에 대한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333 자금이란 1명 신규채용 시 3천만원 융자, 3년간 고용유지 시 30% 인센티브 지원을 말하는 것으로 지난 17일 강원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업로드 된 영상(취직사회책임제 근로수비대 워크레인저)이 이틀 만에 조회수를 2만 6천회 이상 기록하는 한편,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에 대한 궁금증과 참여 가능여부를 확인하는 문의전화가 연일 쇄도하고 있다.

333 자금은 고용과 연계하여 추진하는 융자 지원 사업으로 금융상품을 통해 고용을 촉진하는 신유형의 모델이며, 지난 3월 강원형 취직사회책임제 2종 세트를 통해 발표됐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정규직 1명 신규채용 시마다 3천만원씩 최대 1억 5천만원까지 2년간 무이자 융자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융자 지원을 받은 기업이 3년간 고용유지 시 융자금액의 30%를 인센티브로 돌려받을 수 있다.

 코로나 19로 경영난과 고용난을 동시에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2,000억 원 규모의 융자 지원이 실행되며, 최대 6,500명의 취직 및 고용유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어 이러한 관심이 무척 고무적인 분위기다. 앞으로 강원도는 경제단체·협회 등을 방문하여 정책취지를 설명하고 보다 많은 기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권종 강원도 경제진흥과장은 ‘333 자금이 이렇게 많은 관심이 집중되는 것은 코로나로 위축되었던 고용시장에 희망의 불씨가 지펴지기를 바라는 기업과 구직자들의 기대심리가 반영된 것이 아닐까 생각하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333 자금’의 보다 구체적인 사항은 강원도청 홈페이지 ‘강원도 고용창출·유지 자금(융자) 지원 사업 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강원도 콜센터(033-120)를 통해서도 상담 및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