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멜론특성화발전방안 심포지엄 개최
평창멜론특성화발전방안 심포지엄 개최
  • 편집국
  • 승인 2014-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ATN뉴스) 평창군멜론영농조합법인(대표이사 지명훈)은 10월22일 평창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평창재배멜론특성화발전방안”이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심포지엄은 총 3부로 진행되었으며, 제1부에서는 멜론전문가와의 만남의 시간으로 ㈜ 농우바이오 안종문 박사와 ㈜진산TNC 이미경 상무 등을 초빙하여 “멜론국내품종의 특성”과 “평창멜론특성화발전방안”에 대하여 소개했다.

제2부에서는 평창멜론재배농가가 참여하는 순서로 평창군멜론영농조합 대표이사 지명훈씨와 총무이사(전영택씨)가 각각 명품 평창멜론 생산방안에 대해 발표했으며, 또한 3부에서는 멜론전문가와 멜론재배농가가 함께 평창멜론특성화 발전방안 대해 종합 질의 토론을 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개최되던 심포지엄에서는 멜론전문가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멜론을 재배하고 있는 농가가 참여해 주제를 발표함으로써 멜론재배 최신기술에 대한 정보 교류 및 평창멜론산업육성 발전을 위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기반을 마련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평창군 관계자는 "평창멜론이 국내시장을 넘어 세계시장으로 도약하기 위한 심포지엄을 지속적으로 개최함으로써, 2018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데 많은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현기자 gw@atnnews.co.kr

<저작권자 ⓝ '깨어있는에이티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