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2021년 하반기 행정 청년인턴 5명 모집
동해시, 2021년 하반기 행정 청년인턴 5명 모집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미취업 청년의 진로탐색 및 취업역량 강화 / 만18세 이상 34세 이하

동해시는 ‘2021년 하반기 행정 청년인턴제’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

 관내 미취업 청년의 진로탐색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되는 이번 사업에 동해시는 청년공간 열림 운영지원, 불법 주·정차 단속 관련 과태료 체납관리 등 5개 분야에서 근무할 청년 5명을 선발한다. 응시 자격은 공고일 현재 동해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다. 단, 정부 및 지자체의 유사 사업 참여자, 대학교 재학생, 취업예정자 등은 제외된다.

 응시를 희망하는 자는 오는 30일까지 동해시청 경제과로 방문 접수하면 되며, 시는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7월 8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합격자는 다음달 12일부터 11월 30일까지 5개월 간 해당 분야에서 근무하게 된다.

동해시 관계자는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청년이 일하고 싶은 도시를 위해 다양한 일자리 발굴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해시는 청소년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꿈과 희망을 이룰 수 있도록 동해꿈빛마루도서관, 청소년체육문화센터, 수리과학정보체험센터 등 다양한 인프라 구축 및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