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문자로 수도요금 고지서 받아보세요
간편한 문자로 수도요금 고지서 받아보세요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1-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월군, 종이고지서 대신 문자고지서로 서비스 실시!

강원 영월군은 상하수도요금 홈페이지가 구축이 완료되는 9월 이후부터 상하수도요금 납부안내를 위한 요금 문자시스템을 대폭 강화하여 본격적인 문자고지 서비스 시행에 들어간다.

문자고지 서비스는 상하수도요금 고지서를 종이고지서로 출력하여 집집마다 배달하는 대신, 휴대전화 문자를 통해 수돗물 사용량, 사용기간, 수도요금, 납부방법 등을 쉽게 안내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종이고지서를 제작하는 예산 절감의 효과가 있으며, 고지서 출력시간을 단축하고 고지서를 배달하지 않음으로써 행정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종이사용량을 줄여 대면접촉 최소화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도 큰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문자서비스 신청을 희망하는 수용가는 영월군 상하수도요금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휴대전화 인증을 겨쳐 신청하거나 상하수도사업소에 전화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신청이후 이사, 매매 등 문자고지 대상 번호가 변경될 경우 반드시 해지 및 변경 신청을 함께 하여야 한다.

군은 홈페이지 구축이 마무리되는 9월 이후부터는 문자고지 신청을 전체 수용가의 10%이상을 목표로 상하수도요금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영월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편의 제공을 위한 서비스를 발굴하여 수도행정서비스의 질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수 있도록 노력 하겠으며 맑은물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