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시·군의회 의장단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강원도 시·군의회 의장단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와 혁신 이끌어낼 용기와 결단력 가진 리더로 평과 -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국 시군의회 의장단 중 첫번째 지지선언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선 후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선 후보

 

강원도 시군의회 의장단이 오는 20일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한 지지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이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국 시군의회 의장단 중 처음이다.

이들 의장단은 이날 횡성에서 열리는 도시군의회의장협 회의에 앞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은 위기의 시대에 명확한 비전과 정책제시, 진보와 보수를 넘어 국민 통합해 변화를 끌어낼 수 있는 용기와 결단력을 가진 리더를 필요로 하며 그 적임자는 확고한 철학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선진 대한민국의 국정을 책임질 수 있는 이재명 후보라고 천명했다.

이어, 대한민국이 처한 위기의 원인을 불공정과 양극화로 진단하고, 전환적 공정성장 정책 추진으로 불공정과 양극화 해소, 산업재편과 신산업 발굴, 좋은 일자리 창출 등 지속 가능한 성장의 새 장을 열어갈 것이며 특히 강원권 현안 해결 약속과 강원평화특별자치도 특별법 제정과 접경지역 특별법 개정 등 강원도를 평화정책의 중심지로 키우겠다는 의지는 더 나은 강원도민의 삶을 보장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의장단은 이재명 후보는 성남시장 8년, 경기도지사 3년 재임기간 동안 평균 공약 이행율 96%, 공약이행 완료도 81.37%로 전국 15개 시·도시사중 1위,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결과 3년 연소 최고등급인 SA등급을 받는 등 성과로 검증된 후보임을 입증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지지선언에는 강원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인 이정훈 삼척시의장, 황환주 춘천시의회의장, 유석연 원주시의회의장, 신선익 속초시의회의장, 공군오 홍천군의회의장, 권순근 횡성군의회의장, 손경희 영월군의회의장, 전흥표 정선군의회의장, 길종수 화천군의회의장, 김용자 인제군의회의장, 강원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사무국장을 맡고 있는 김억연 삼척시의원이 참여했다.

이정훈 강원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은 “경험과 연륜, 공약 이행률 등의 면에서 이 후보가 대통령으로 적합하다고 판단했다”며 “의장단 중 이 후보 지지선언은 강원도가 처음인데 전국으로 확산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했다

현재 강원도 18개 시군의회 의장단 당적 분포는 더불어민주당 11명, 국민의 힘 4명, 무소속 3명이다.

(전문) 촛불혁명의 정신을 이어받아 정의와 공정의 가치가 살아있는 대한민국을 희망하는 더불어민주당 강원도 시‧군의회 의장단은 도민의 열망을 모아 제20대 대통령 선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한다.

대한민국은 명실상부한 선진국이 되었다. 지난 7월 2일 유엔무역개발회의(UNCTAD)는 제68차 무역개발이사회에서 우리나라를 개발도상국에서 선진국 그룹으로 만장일치로 승격시켰다. 1964년 유엔무역개발회의가 설립된 이래 개발도상국이 선진국 그룹으로 이동한 사례는 우리나라가 처음이라고 한다.

나라가 부를 축적하는 동안 국민의 삶이 질적으로 풍요로워졌는지는 생각해 볼 문제다. 불평등과 양극화 문제가 코로나19를 겪으며 더욱 가속화되고 있으며, 청년들은 꿈을 상실하고 스스로 “벼락거지”, “N포세대”라 자조한다. 지금 국민의 삶은 위기속에서 하루하루를 힘겹게 버티고 있다.

위기의 시대에는 명확한 비전과 정책을 제시하고, 진보와 보수를 넘어 국민을 통합해 변화를 끌어낼 용기와 결단력을 가진 리더가 필요하다.

이재명 후보는 대한민국이 처한 위기의 원인을 불공정과 양극화로 진단하고, 전환적 공정성장 정책의 추진으로 신속한 산업 전환과 재편, 새로운 투자기회 보장, 미래 신산업 발굴, 좋은 일자리 창출 등 지속가능한 성장의 새 장을 열어 갈 것이다.

제20대 대통령 선거는 지역소멸의 위기에 처한 지방을 살릴 전환점이 되어야 한다. 지방자치 발전과 지방분권, 국가균형발전은 이재명 후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로 제1공약인 전환적 공정성장과 상통한다고 볼 수 있다.

세계 유일의 분단 도인 강원도는 그동안 많은 규제와 소외속에서 살아왔다. 풍부한 자원으로 우리나라 산업 발전의 한 축을 이끌었다는 자부심과 영광도 있지만, 희생을 강요당한 탓에 도민의 삶은 팍팍해졌다.

이재명 후보는 모두를 위한 특별한 희생에는 특별한 보상과 배려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강원평화특별자치도 특별법 제정을 비롯해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남북공동개최, 춘천~철원‧영월~삼척 고속도로 개설,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및 동해안 중심 액화수소산업 생태계 마련 등 현안 해결을 통해 우리 강원도민의 삶을 지켜줄 것이다.

이재명 후보는 지킬 약속만 해왔고, 한번 한 약속은 반드시 지켰다. 성남시장 8년, 경기도지사 3년의 재임기간 동안 평균 공약 이행률은 96%에 달하며, 공약이행 완료도는 81.37%로 전국 15개 시‧도지사중 1위,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결과는 3년 연속 최우수등급을 받는 등 성과로 증명했다. 위기의 시대에는 국민을 가르치는 지도자가 아닌 일 잘하는 일꾼이 필요하다. 일할 사람을 찾는다면 검증된 이재명 후보 뿐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4차 산업혁명 등 격변하는 국내외 정세속에서 향후 5년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하는 매우 중차대한 시기가 될 것이다.

제20대 대통령 선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확고한 철학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선진 대한민국의 국정을 책임질 적임자임을 천명하고, 더불어민주당 강원도 시‧군의회 의장단은 한마음이 되어 적극적으로 지지할 것을 공식적으로 밝히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