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나누다, 힐링을 더하다
영화를 나누다, 힐링을 더하다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1-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 영월시네마에서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와 영월시네마가 주관하는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이 영월에서 개최된다.

오는 9월 2일(목)부터 11월 29일(월)까지 매주 1~2회에 걸쳐 18일간 열리는 이번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_영월’에서는 6개 섹션 13편의 다채로운 영화가 30회 상영되며, 영화와 연계된 교육 프로그램이 2회 진행된다.

‘일상의 기쁨과 행복, 힐링 영화’, ‘영화로 만나는 고전문학’, ‘영화가 만난 관계의 파동’ 등의 섹션에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지역 주민들에게 영화를 통해 잊고 지냈던 일상을 잠시나마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했다. 칸 영화제 심사위원상을 수상한 <가버나움>을 비롯해 <소년시절의 너>, <남매의 여름밤>, <레 미제라블> 등의 영화를 만나볼 수 있다.

화면해설과 한글자막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장벽 없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배리어프리 특별전’ 섹션에서는 <아이 캔 스피크>가, 절대 놓쳐서는 안 될 화제작을 만나보는 ‘프로그래머 추천작’에서는 <나이브스 아웃>과 <돈 워리>, <미쓰백>이 상영된다.

어린이 관객을 위한 ‘애니메이션이랑 놀자’ 섹션에서는 <로보카폴리와 함께 배우는 안전 이야기>와 영국 애니메이션 <슈퍼펫>, 도경수, 박소담의 목소리 연기가 돋보이는 <언더독> 등 3편의 애니메이션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9월 7일(화)과 9일(목) 오전 10시의 <로보카폴리와 함께 배우는 안전 이야기> 상영 후에는 로보카폴리의 캐릭터를 활용한 생활 안전 교육 프로그램 ‘로보카폴리 안전 놀이터’가 진행된다.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_영월의 모든 프로그램은 마스크 착용 및 체온 측정, 손 소독과 방명록 작성, 좌석 간 거리두기를 시행해 철저한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운영될 예정이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상영작 관람권은 현장 발권이 가능하며, 조기 매진될 수 있으니 잔여석을 꼭 확인해야 하며, 교육 프로그램은 작은영화관에 전화 문의를 통한 사전 신청으로만 참여할 수 있다.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_영월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영월시네마(033-375-705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