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친화도시 영주, ‘이런 놀이터 어때요?’
아동친화도시 영주, ‘이런 놀이터 어때요?’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 어린이 놀이터’ 주민협의체 및 아동참여단 워크숍 개최

경북 영주시는 1일 오후 2시와 4시, 2회에 걸쳐 가흥2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주공3단지 내 어린이 놀이터 조성을 위한 주민협의체 및 아동참여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2회로 나뉘어 개최된 이번 3차 워크숍에서는 지난 1차 설문지를 통한 비대면 워크숍과 2차 대면 워크숍을 통해 반영된 새 디자인을 확인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아동참여단 워크숍에서는 새로운 모습으로 바뀔 놀이터의 명칭 선정, 지켜야 할 안전수칙 정하기, 완성된 놀이터에 게시될 작품 그리기 등이 진행됐다.

‘2021년 경상북도 어린이 놀이터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주공3단지 아파트 내(가흥동 1486) 조성 예정인 ‘영주시 어린이 놀이터’는 실수요자인 아동참여단과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주민협의체가 설계 단계부터 디자인, 구성 등 놀이터 조성과정 전반에 참여해 ‘주민 맞춤형 놀이터’가 될 전망이다.

김명자 아동청소년과장은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잘 반영해 아이들이 행복한 놀이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놀권리 증진을 위한 사업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주공3단지 내 어린이 놀이터를 내년 5월 완공 목표로 추진중이며, 가흥동 어린이테마공원, 서천둔치 야외놀이터, 공유플랫폼 내 실내놀이터 등 사업의 추진을 통해 ‘아이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