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제3기 콘텐츠 크리에이터 시상식 개최
한국소비자원, 제3기 콘텐츠 크리에이터 시상식 개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이 직접 참여해 소비자정보 영상 콘텐츠 제작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은 11월 18일(목) 제3기 한국소비자원 콘텐츠 크리에이터(이하 ‘크리에이터’) 시상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크리에이터는 국민이 직접 소비자정보 콘텐츠 제작과 평가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10개 팀, 31명으로 구성됐다. 제3기 크리에이터는 3월부터 약 8개월 간 홈코노미, 구독경제와 같은 신유형 소비, 한국소비자원 서비스 이용 후기 등에 관한 동영상 20편을 제작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크리에이터 활동 수료증을 수여하고, 전문가와 국민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 크리에이터 5팀에게 상장과 상금을 시상했다. 영예의 대상은 이동통신서비스(5G), 모바일상품권에 관한 영상을 제작한 ‘김정남’ 팀이 차지했다.

수상작들은 한국소비자원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kcacast)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한국소비자원 공식 홈페이지(www.kca.go.kr) 및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www.smartconsumer.go.kr)에도 게시된다.

한국소비자원 장덕진 원장은 “국민이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정보 제공을 위한 크리에이터 활동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