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수험생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 전달
고3 수험생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 전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청소년문화의집, 주문진 청소년 위로·희망 콘서트 개최 -

강릉시는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들을 위한‘2021 주문진 청소년 위로·희망 콘서트’를 3일(금) 오전 10시 30분 주문진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진행했다.

‘2021 주문진 청소년 위로·희망 콘서트’는 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에게 시험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청소년들의 앞날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보내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다양한 공연으로 준비됐다.

콘서트 공연에는 강릉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지역 댄스팀과 강릉 출신으로‘쇼미더머니’,‘고등래퍼 시즌3’에 출연했던 실력파 래퍼 ‘최진성(goi)’이 전반부 공연에 참여했고, 마지막으로 인디 가요계의 감성 플레이리스트이자 각종 드라마 OST를 통해 우리에게 잘 알려진 감성 보컬 밴드‘디에이드’가 공연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활동의 안전을 위해 백신 접종 여부 확인, 좌석별 거리두기, 함성 금지 등 지도자와 참가 청소년들이 방역 수칙을 엄중히 지키며 진행됐다.

또한 지역 청소년들에게‘강릉시 청소년문화의집’과‘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의 활동 영상과 홍보물을 통해 시설을 홍보하며, 청소년들이 콘서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야광 물품 배포를 통한‘청소년유해환경 개선 캠페인’도 진행이 됐다.

2021 주문진 청소년 위로·희망 콘서트는‘MBC강원영동 열린 채널’에서 방송으로도 만날 수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코로나 기간 속 오랜만에 청소년들과 대면 활동으로 지역 내 청소년들이 청소년 문화시설과의 소통이 이루어지길 바라고, 마지막 10대의 추억으로 깊게 남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