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거리축제와 함께 벼룩시장에서 추석선물 준비를
수성거리축제와 함께 벼룩시장에서 추석선물 준비를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5-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성번영회가 주최하는 수성거리축제가 오는 22일 열리는 수성문화제에 앞서 주말인 19일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간성시가지에서 열린다.

수성거리축제는 간성시장입구에서 금강농협입구까지 간성로 일원에서 열리며 한울사물놀이와 한소리음악회 시연 등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댄스경연, 단체 제기차기, 줄넘기, 고무신 던지기, 남장 및 여장 선발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된다.

또한 다문화 합창단과 경동대학교 보컬의 공연, 댄스그룹의 공연 등이 이어지며 참가자 경품 추천의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더불어 군 보건소에서 건강관리 체험관과 자활센터의 EM체험관, 특산물 판매장,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 다양한 체험관들이 설치돼 볼거리 및 즐길거리를 풍부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매달 셋째주 토요일마다 열리던 고성군 벼룩시장이 9월 고성군민의 날을 맞아 19일 수성거리축제와 함께 오후2시부터 4시까지 열리며,이날 벼룩시장에서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더욱 다양한 지역생산 농특산물과 먹거리, 중고물품 등 다양한 물품들이 진열되고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뿐만 아니라 경품 및 할인이벤트 실시될 예정이다.

축제가 열리는 동안 오후12시부터 9시까지 간성시가지의 차량통행이 통제되므로 유의하시여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란다.

관계자는 “오는 수성문화제에 앞서 수성거리축제를 통해서 군민 모두가 참여해 알찬 프로그램을 함께하면서 군민이 하나되는 화합의 장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