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필승 강원선대위, 48시간 총력 투표독려활동 나서
국민의힘 필승 강원선대위, 48시간 총력 투표독려활동 나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강원도 필승! 선거대책위원회(총괄선대위원장 한기호 국회의원 / 이하 강원선대위)가 정권교체를 위한 ‘48시간 총력 투표독려활동’에 나선다.

강원선대위는 오는 9일 선거일을 앞두고 국민의 염원인 정권교체를 이뤄내기 위해 ‘윤석열 후보 당선을 위한 10대 행동요령’을 마련하고, ‘48시간 총력 투표독려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도당과 당협별로 상황실을 운영하고, 도당위원장과 선대본부장 명의 등으로 투표독려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기로 했다. 또 투표 당일 도당 및 당협 당직자와 선대위원들은 전화, SNS 등을 통한 투표 독려뿐만 아니라 거리투표 독려(투표소 근처 100m이내는 선거법상 불가) 활동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윤석열 후보 당선을 위한 기호 2번 지지를 호소하기 위해 5명 만나고, 10명에게 전화하는 ‘2·5·10 캠페인’과 투표 당일까지 3일 동안 자신의 SNS 등에 카드뉴스와 인터뷰 등 윤석열 후보 지지에 도움이 되는 컨텐츠를 하루 세 번 게시하는 ‘삼시세윤 운동’을 펼치는 등 10대 행동요령을 마련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교통불편 지역에 거주하거나 거동이 불편한 선거인을 파악해 선거일 전까지 해당 선관위에 차량 지원서비스를 요청하고, 투표를 하지 못한 거소투표자가 선거일 당일 투표할 수 있도록 기관 또는 시설의 장과 외출허가 등을 협의하는 등 적극적인 투표 독려에도 나서기로 했다.

한편 강원선대위는 지난 사전투표에서 선관위의 부실 관리로 오미크론 확진자 등이 큰 불편을 겪고, 투표지 관리에도 문제가 드러난 만큼 유권자의 불편 최소화와 부정선거 근절을 위해 투표 참관인 교육을 강화하고, 주요 투표소에 불법선거 감시인력을 배치하여 투·개표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감시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