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 1함대, 동해해경에 함포 운용 노하우 전수
해군 1함대, 동해해경에 함포 운용 노하우 전수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군 1함대, 3.22.(화) 해경을 방문하여 함포 운용, 정비 방법 등 교육 실시

해군1함대사령부(이하 1함대)가 3월 22일(화), 동해해양경찰청(이하 동해해경) 함정 승조원을 대상으로 동해해양경찰청 전용부두에서 함포 운용 기술과 정비 방법의 노하우를 전수하였다.

이번 함포 운용 교육은 2012년 1함대-동해지방해양경찰청 간 양해각서 체결 후 매년 동해해경의 함포 운용 및 정비 능력 향상을 위하여 진행되었으며, 해군 1함대사령부 훈련전대 소속 무장관찰관 2명(원사 1명, 상사 1명)이 강사로 투입되었다.

강사들은 동해해경이 보유한 40ㆍ20mm 함포에 대한 ▲함포 장전 및 사격방법 ▲함포 사고처치 및 불발탄 발생 시 사용하는 특수공구 사용법 ▲사격 전ㆍ후 검사 및 정비법 ▲각종 고장 및 사고사례 ▲안전수칙 등 함포 운용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무장관찰관 이승호 원사(해군부후 146기)는 “해군 1함대와 동해해경은 동해에서 함께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있다.” 라며, “앞으로도 완벽한 동해수호를 위해 협력과 지원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함대는 지난 3월 15일(화)부터 3월 17일(목)까지는 속초지방해양경찰서, 포항지방해양경찰서를 방문하여 ‘찾아가는 함포 운용 교육’을 진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