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이웃, 강원도경로당광역지원센터에 방역물품 기탁
춘천이웃, 강원도경로당광역지원센터에 방역물품 기탁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0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대한노인회강원도연합회(회장 이건실) 강원도경로당광역지원센터는 29일 강원도연합회 회의실에서 강원도비영리 자생봉사단체인 사단법인 이웃(이사장 박학천)과 춘천이웃(회장 김희두)이 강원도내 경로당 어르신을 위한 KF94마스크, 휴대용손세정제 및 스프레이소독제 등의 방역물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춘천이웃 김희두 회장과 한효진 사무국장, (사)이웃 전상범 운영위원장 등과 이건실 (사)대한노인회강원도연합회장 및 김태식 경로당광역지원센터장을 비롯해 연합회 직원들이 함께했다.

(주)이건약품 대표인 춘천이웃 김희두 회장은 지난해 10월에도 경로당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파스를 지원하는 등 12월과 2월에는 복지사각지대 춘천 어르신가구에 맞춤형 연탄을 배달했고 홍천을 중심으로 도내활동을 펼치는 (사)이웃과 함께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이웃사랑을 전개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오랜기간 프로그램을 진행되지 못했던 경로당이 조속 개소되어 어르신들이 즐겁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라며 도내 경로당에 후원물품을 전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건실 (사)대한노인회강원도연합회장은 “강원도경로당광역지원센터의 민간교류 활성화를 통해 도내 경로당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로 활기넘치는 경로당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어르신을 위한 고운 마음을 전해준 자생봉사단체 (사)이웃과 춘천이웃에 감사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