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2015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5-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43개 자치단체가 참여하여 치열한 경합 끝에 36개 자치단체가 수상 -

강릉시는 14일(수)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고용노동부 주최 ‘2015년 지방자치단체 일자리경진대회’ 지역맞춤형 일자리발굴부문 우수상을 수상하고 동계올림픽 빙상경기 개최지 강릉을 널리 홍보했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자치단체가 지역특성 및 여건에 맞는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고, 이 중 우수한 사업을 선정하여 고용노동부가 지원하고 있으며 총 243개 자치단체가 참여하여 치열한 경합 끝에 36개 자치단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강릉시는 2018 동계 올림픽 개최 도시 강릉의 브랜드 이미지 상승, 지역 특화 사업 전략으로 ‘하우스맥주’와 ‘커피’를 토대로 창의적 아이디어를 덧붙어, 바리스타를 대상으로 하우스 맥주 전문 기술자를 양성하고자 ‘강릉시 로컬 하우스 맥주 기술경영자 양성사업’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제진흥과 전규집 과장은 “본 사업은 훈련생 모집, 인턴채용, 예비 사회적기업협동조합 결성 및 1인 창조기업을 통해 경력단절여성, 청년 미취업자, 베이이부머 세대 은퇴예정자 등 고용 가능한 핵심인력에게 특화된 교육 콘텐츠 및 시간선택제를 포함한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