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8회 삼척시의회(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2차 회의
제238회 삼척시의회(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2차 회의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김원학, 부위원장 : 정연철 의원)는 2022년 8월 29일(월) 제238회 삼척시의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2차 회의를 개의하여 자치행정국, 안전건설국 소관에 대한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차 회의에서 양희전 의원은 사회적 약자, 청년 등의 목돈마련을 위한 자산형성지원 사업의 홍보를 강화하고, 희망키움 통장 가입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꾸준히 관리를 주문했다.

권정복 의원은 자원봉사센터 차량의 경우 시내 외곽을 운행하는 경우를 고려하여, SUV 등의 차종 지원, 차량 확충시 구입뿐만 아니라 렌탈 방식도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이광우 의원은 코로나 방역 등 각종 지원업무에 종사한 현장 공무원들의 노고를 위로할 수 있도록 공직자한마음 대회 개최를 제안해ㅛ다.

김원학 의원은 각종 공사, 용역 및 관급자재 계약 시 관내업체 발주를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지역경기 활성화를 주문했다.

정연철 의원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자원봉사하는 자율방범대의 열악한 처우 개선 및 사기 진작을 위해 연합대사무실, 순찰 차량 등 지원 검토와 최근 식자재비 상승으로 인해 경로식당 무료급식 운영이 어려움을 겪고 있을 지적하며 급식인원 감축 등의 사례가 없도록 경로식당 무료급식 지원 확대를 주문했다. 

김재구 의원은 읍면동장실의 1층 민원실 이전과 관련해 예산낭비 사례가 없도록 공간활용 계획 검토를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