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보호교육사업‘슬기로운 생활 IN’
동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보호교육사업‘슬기로운 생활 IN’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보호교육사업으로 ‘슬기로운 생활 IN’4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동해시 관내 지역아동센터 및 청소년 유관기관 6개소, 초기청소년(초등3~6학년) 총66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을 진행하였다.

‘슬기로운 생활 IN’은 “인터넷.스마트폰 사용 환경으로부터 벗어나 안전하고 슬기로운 생활 속으로 들어가자(IN)”는 의미로 스마트폰 사용 습관과 그에 따른 대인관계(가족, 친구 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법을 교육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백승진 동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코로나19가 계속되는 상황으로 인터넷.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인터넷.스마트폰 사용 방법을 알려줌으로써 건강하고 안전하게 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기를 바라고, 언제든지 힘든 일이 있을 때는 1388 청소년전화를 이용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역주민, 기관, 단체 등 지역 내 자원연계를 통해 청소년안전망을 구축하여 위기 상황에 처한 청소년들을 발견하고 통합적인 상담 및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민이나 상담이 필요한 청소년(9세~24세) 및 가족들은 청소년 도움 전화 1388 혹은 033-535-1388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