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호 태백시장, 강원관광대 총장과 소통간담회 개최
이상호 태백시장, 강원관광대 총장과 소통간담회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7일 원재희 강원관광대학교 총장과 대학의 점진적 육성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 양측은 지역의 유일한 대학인 강원관광대학교의 단일학과인 간호학과 외에 학과를 확충하여 입학정원을 늘리고 대학의 규모를 확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또한, 산관학 협력사업 추진, 지역 인재 육성과 지역사회 공헌 등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건설적인 역할을 모색하기로 했으며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정례 간담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학교 운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대학건물 활용방안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무엇보다 학교의 의지와 교육 운영 방향이 중요하기 때문에 향후 대학과의 정례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지역과 대학의 공존·상생을 위해 협력·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교육부와의 협의를 통해 입학 정원 확대 및 학과 확충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강원관광대학교 원재희 총장은 “교육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는 이상호 태백시장님께 감사드린다”며 “학령인구의 급격한 감소로 입학 정원 및 학과 확충에 대해서는 단기간 실적을 내기는 어려울 수 있으나 2024학년부터 꾸준히 준비하여 2025학년부터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