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진로교육원, 나무장난감 놀이마당 축제 개최
강원진로교육원, 나무장난감 놀이마당 축제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제8회 전국나무장난감 공모전 시상·전시도 함께

강원진로교육원(원장 김영희)은 15일, 제8회 전국나무장난감 만들기 공모전 시상식과 2022 나무장난감 놀이마당 축제를 연다.

올해 전국나무장난감 공모전에는 일반부 8개, 학생부 59개, 총 67개 작품이 접수되어 이중 31개 작품이 수상했으며 수상작은 당일 행사장에 전시된다.

학생부 대상 수상자(초·중·고 각 1팀)에게는 국외연수 기회가 주어지며 일반부 대상 수상자(1명)에게는 상금 5백만 원이 수여된다.

코로나로 2년간 중단되다 올해 재개하는 나무장난감 놀이마당 축제는 장난감 체험 외에 진로교육원 인프라를 활용한 진로체험과 부대 행사 등 다양하게 꾸며진다.

나무장난감 체험장에서는 △휴지걸이 △연필꽂이 겸 핸드폰 거치대 △조명 △우드펜 △새모빌 등을 만들 수 있고, 진로 체험으로는 △미래농업 △드론 축구 △3D프린터 활용 △그림책 만들기 △증강현실 헬스 체험 △친환경 소품 만들기가 준비된다.

부대 행사로 마련된 △전통놀이 △속초시립풍물단 공연 △작은 음악회는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안광윤 교육과장은 “코로나로 3년 만에 재개되는 만큼 안전에 특히 신경 쓰면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는 축제로 준비했다.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진로의 눈을 넓힐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