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 평원중학교 1학년 희망모금 전달식 진행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 평원중학교 1학년 희망모금 전달식 진행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본부장 박미경)는 원주 평원중학교(교장 양남희)로부터 지역 내 취약계층·위기가정 아동 지원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받았다.

전달식은 박미경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장, 양남희 평원중학교장, 평원중학교 1학년 학급의 반장8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원중학교 교장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후원금은 평원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교내 플리마켓을 진행해 마련됐으며, 수익금 총 551,000원은 학생들의 뜻에 따라 지역 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위기가정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박미경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장은 “교내 플리마켓을 통해 마련된 수익금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후원해준 평원중학교 1학년 학생들과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전달받은 후원금은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아동과 가정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양남희 평원중학교장은 “플리마켓 수익금을 보다 의미 있는 곳에 사용하고자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후원에 뜻을 모으게 되었다”며,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는 국내복지사업 및 아동권리옹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정부, 지방자치단체 및 기업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아동권리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