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도시 춘천 조성, ‘2023 춘천 창업 엑스포’ 추진
창업도시 춘천 조성, ‘2023 춘천 창업 엑스포’ 추진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혁신 벤처・스타트업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신성장동력 마련

- 스타트업, 투자자 등 참여하는 네트워킹 기회 … 창업 후 사업화 지원까지 적극 육성
 

 춘천시가 적극적인 창업 지원을 통한 ‘창업도시 조성’에 힘쓴다.

춘천시는 창업생태계 혁신과 투자활성화를 위한 ‘2023 춘천 창업 엑스포(가제)’ 계획을 밝히고, 최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실무협의를 통해 사업 추진에 대한 자문 및 업무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2023 춘천 창업 엑스포는 민선8기 시정목표인 ‘첨단 지식산업도시’와 ‘최고의 교육도시’ 추진을 위한 사업으로, 혁신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창업 열기를 확산하고 우수 인재 유입을 촉진하여 지속가능한 벤처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최근 춘천의 교육인프라와 대학 인재를 기반으로 증가하는 1인 창업 등 스타트업 트렌드를 반영하였으며, 2023년 첫 추진 후 정례개최하여 강원도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창업도시로 발돋움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데모데이, 투자상담 및 매칭,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정책방향을 논의하는 토크콘서트 등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또한, 우수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크라우드펀딩 및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여 창업가에게는 시장성 검증 및 아이디어 실현의 기회를, 시민들에게는 우수

한 아이디어에 투자할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일상 속에서의 창업 붐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춘천시 관계자는 “혁신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가 또는 창업기업을 유인하고, 지역사회에 정착하여 사업화하는 데까지의 모든 과정을 지원하여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을 뿐만 아니라 로컬기업을 육성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