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유산의 주역은 나! 브이로그 제작 공모(2차) 우수작 시상
올림픽 유산의 주역은 나! 브이로그 제작 공모(2차) 우수작 시상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2-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은 9일 군수실에서「올림픽 유산의 주역은 나! 브이로그 제작 공모(2차)」우수작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공모는 2018동계올림픽 개최지 평창이 남긴 올림픽 유산을 주제로 직접 영상을 만들어 보면서 평창군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올림픽 유산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1차에 이어 추진됐다.

지난 8월 22일부터 9월 30일까지 공모 결과 13편의 응모작이 접수되었으며, 10월 26일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청소년, 일반 대상 우수작 2편씩 총 4편을 선정했다.

우수작에는 청소년 최우수‘PMBS(평창중학교 방송반) 뉴스 평창동계올림픽 특집’안○빈, 우수‘평창 관광의 지름길’유○상, 일반 최우수‘우린 지금 평창’김○식, 우수‘예평이와 떠나는 ktx 진부역 여행’홍○정이 선정됐다.

시상식에서는 상장 수여와 대상별 최우수 150만원, 우수 100만원의 시상금을 전달하고, 수상작은 홈페이지와 평창군 SNS계정에 게시하는 등 올림픽유산 홍보용으로 활용할 예정인 한편, 13편 중 우수작을 제외하고 심사점수 총점이 60점 이상인 5편에 대해서는 참가상으로 문화상품권 1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브이로그 공모를 위해 올림픽 유산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평창 올림픽 콘테스트를 개최하여 올림픽 유산에 대해 지속적으로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