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2022년 한국관광의 별 “본상” 수상
강릉시, 2022년 한국관광의 별 “본상” 수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연곡해변 솔향기 캠핑장’, 관광약자를 위한 열린 관광자원으로 선정

강릉시는 22일(목) 오후 3시 서울 신라호텔에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2 한국관광의 별 시상식에 참가하여 본상을 수상한다.

2022 한국관광의 별 「본상」은 매력이 뛰어난 관광자원, 혁신 아이디어 관광자원, 관광약자를 위한 열린 관광자원, 신규 관광자원 등 4개 분야로 나뉘며,

「특별상」은 방송미디어, 공로(인물), 관광기관, 사업체 등 비관광자원 4개 분야를 심사·선정하였다.

전체 30개 후보 중 서면·현장평가 결과 각 부문별 적합성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최종 8개 수상자(본상 4, 특별상 4)가 선정되었으며,

강릉시는 8개 분야 중 관광약자를 위한 열린 관광자원으로 ‘연곡해변 솔향기 캠핑장’이 「본상」을 수상한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한국 대표 열린 관광지로서의 대표성을 띄게 되며 한국관광의 별 로고사용 및 한국관광공사에서 각종 홍보마케팅 지원이 가능하게 된다.

김홍규 강릉시장은“이번 수상을 계기로 국내 대표관광지로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나아가 국제관광 100대 도시 진입으로도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발판으로 삼아 다양한 관광콘텐츠개발 등 관광발전에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솔향기 캠핑장’은 연간 172,000명이 방문하며 누구나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두루 갖춰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