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청소년 오케스트라 단원 모집
영월군 청소년 오케스트라 단원 모집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3-0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영월문화관광재단(이사장 최명서)은 문화예술과 함께 성장할 <영월 청소년 오케스트라>의 신규단원을 오는 3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영월 청소년 오케스트라>는 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교육진흥원이 주최하고 영월문화재단이 주관하여 기존 6년 동안 운영된 <꿈의오케스트라 ‘영월’>의 연장 사업이다.

올해부터는 영월군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관내 청소년들에게 전문오케스트라 교육을 통한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개인의 건강한 성장과 예술인으로서의 꿈을 가질 수 있게 하는 전문예술인양성교육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오케스트라는 아르코공연예술연습공간@영월에서 매주 1회(금요일 16시~19시) 진행되며, 모집대상은 영월군 청소년(9세~24세)으로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재)영월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ywcf.or.kr)에서 응시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3월 15일 18시까지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응시자는 인터뷰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며, 최종합격자는 3월 22일 개별 문자안내 및 영월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재)영월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부 (033-375-6369)로 하면 된다.

(재)영월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영월의 청소년이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합주의 즐거움과 소속감, 책임감 등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는 가치를 발견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밝혔다.

(사진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