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RIS 공유대학 혁신인재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제1회 RIS 공유대학 혁신인재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강원도(도지사 김진태)와 2월 20일(월) 춘천캠퍼스 실사구시관 및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제1회 RIS 공유대학 혁신인재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김헌영 총장, 최성웅 강원지역혁신플랫폼 총괄센터장을 비롯해 15개 참여대학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데이터 중심 산업전환을 선도할 ▲정밀의료 ▲헬스케어 ▲스마트수소에너지 등 총 3개의 강원LRS공유대학 융합전공 입학생 200명이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번 입학식에서는 ▲강원LRS공유대학 입학증서 수여식 ▲강원LRS공유대학 설명회 ▲학사 정보 및 LMS 안내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어,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열린 ‘혁신인재 화합의 장’에서는 ▲김진태 강원도지사와 함께하는 ‘혁신 투게더! 혁신 토크쇼!’ ▲교과 및 비교과 과정 설명회가 각각 이어졌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지역 소멸위기를 극복하고 지역혁신 생태계를 조성하는 강원LRS공유대학이 본격적으로 출범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미래산업 글로벌도시 강원특별자치도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강원LRS공유대학 혁신인재를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헌영 강원대학교 총장은 “강원LRS공유대학 사업을 통해, 혁신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발전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총괄대학으로 데이터 역량 기반 핵심분야 교육혁신시스템 구축과 강원형 데이터 중심 산업전환을 선도하는 맞춤형 데이터 인재 양성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대는 지난 2022년 5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사업)’에 선정됐으며, 5년간 2,142억원(국비 1,500억원, 지방비 642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정밀의료 ▲디지털헬스케어 ▲스마트수소에너지 등 3대 핵심분야 인재양성 및 데이터 중심 산업 전환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