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만해수행길 코스 개발 및 캠핑야영장 조성 추진
고성군, 만해수행길 코스 개발 및 캠핑야영장 조성 추진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5-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은 만해 한용운 선사의 평화사랑, 생명사랑, 나라사랑, 인류사랑에 대한 실천사상을 군이 보유한 산림자원, 평화통일의 미래 콘텐츠와 접목해 그 깊은 뜻을 기리는 ‘만해수행길’ 개발을 추진한다.

군은 ‘만해수행길 코스 개발 및 캠핑야영장 조성 연구용역’을 발주해 고성군 일원 숲길 조성사업을 실시하며, 각 구간마다 만해선사의 사상을 담은 스토리텔링을 개발하여 관광 자원화할 계획이다.

이에 군은 지난 8일 ‘만해수행길 코스 개발 및 캠핑야영장 조성’관련 타당성 검토 보고회를 열었으며 11월 17일부터 오는 2016년 8월7일까지 90일간의 사업기간 동안 본 사업의 타당성을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업의 주된 내용으로는 우리군의 평화통일 콘텐츠와 만해선사의 사상을 접목한 최적의 트레킹 코스개발, 다양한 샛길 및 프로그램 개발, 휴식과 명상을 위한 편의시설 및 안전시설 조성방안, 만해수행길 코스 주변의 환경을 이용한 주민소득 증대와 일자리 창출 방안이다.

군은 이번 사업으로 여행객들에게 최적화된 트레킹 코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생태체험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으며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특히 만해 한용운의 세계평화 사상을 널리 알릴 수 있고 남북 불교 교류를 통해 평화통일의 초석을 만드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 내다보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