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관계자 워크숍 ‘어서와 워크숍은 처음이지
기업관계자 워크숍 ‘어서와 워크숍은 처음이지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6일(금) 오전 11시부터 동해무릉건강숲 대강당에서 진행

동해YWCA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금후자)에서 여성일자리 고용 기업들이 한데 모인 기업관계자 워크숍 ‘어서와 워크숍은 처음이지’를 6월 16일(금) 동해시 무릉건강숲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 고용 기업 간의 네트워크 구성 및 교류의 일환으로 여성친화 기업협약 업체, 인턴 참여 업체, 일반 구인업체 대표 및 인사관리자 워크숍을 진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새일센터 사업과 기업지원서비스 안내를 시작으로 기업과 근로자가 꼭 알아야 할 노무관련 교육을 진행했으며 워크숍 마무리에는 힐링&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재충전 및 기업체 간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기업체 관계자는 “같은 관내에 위치하고 있지만 서로 마주할 기회가 없었던 타 업체 담당자들과 교류할 수 있어 좋았고, 앞으로도 새일센터와 기업 간의 네트워크가 지속돼 기업의 여성친화 환경 확대로 이어져나갔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금후자 센터장은 “채용 후 경력단절 여성 취업자가 고용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센터에서는 다양한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양성이 존중받고 일·가정의 양립을 실천하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채용기업에서도 꾸준한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인턴제 상담 및 구인상담은 10시부터 5시까지 전화상담(033-533-6077 / 1544-1199) ․ 방문상담 모두 가능하며,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동해시 발한로 182)로 오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