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여름철 폭염대비 경로당 시설 합동점검 완료
속초시, 여름철 폭염대비 경로당 시설 합동점검 완료
  • 엔사이드편집국
  • 승인 2023-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낮 무더위 잠시 쉬어가세요’안전하고 쾌적한 경로당 환경 조성

속초시가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무더위쉼터를 포함한 전체경로당 95개소를 대상으로 ‘폭염 대비 경로당 시설 합동점검’을 완료하고 어르신들 위한 쾌적한 경로당 환경조성에 힘쓴다.

올여름 역대급 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경로당 시설점검의 내실화를 위해 경로당 관리부서, 재난부서, 동 주민센터, (사)대한노인회 속초시지회와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점검을 실시하였으며, ▲냉방기기 가동상태 사전 점검 ▲무더위쉼터 안내표지판 부착여부 등의 시설점검은 물론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폭염대비 행동요령 ▲온열질환 응급조치 ▲취약계층 방문건강 관리 프로그램 지원 안내 등 상세 대응요령도 홍보하였다.

합동점검 결과 ▲냉방기기 고장 및 추가지원 필요 ▲무더위쉼터 안내 표지판 미설치 ▲냉방비 부족 등의 문제가 확인되었으며 보완·개선 사항은 빠르게 해결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특히, 냉방기기 사용량이 증가하는 시점에서 경로당별 냉난방비 사용현황 및 전기요금 고지 내역 등을 점검하여 전체 경로당 7~8월(2개월) 냉방비를 증액하고, 일부 냉난방비 예산이 부족한 경로당은 7월 초 예산 재배정을 통해 추가지원 할 방침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폭염기간 동안 경로당 시설점검을 통해 무더위쉼터 운영 및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