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제5회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 참가팀모집
영주시, 제5회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 참가팀모집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는 오는 7월 3일부터 24일까지 ‘제5회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 참가자(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정책한마당은 아동·청소년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개선 방안과 정책을 제안해 시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제안한 정책을 시정에 반영함으로써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정책을 시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대상은 영주시에 거주하는 10세에서 18세 청소년(대학생 제외)이며, 개인 또는 2~6명으로 구성된 팀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정책한마당은 민선 8기 영주시의 역점 사업인 △4차 산업기반 스마트팜 확대 △영주의 랜드마크 공원 조성 △ 서천 중심 관광자원 개발 및 맟춤형 체육시설 확충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전용 공원 조성과 아동·청소년으로서 느꼈던 불편 및 개선사항 등을 제안 주제로 선정했다.

신청은 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참조해 신청서 및 개인정보제공동의서를 작성, 신청 기간 내 전자우편(haebonpolicy@gmail.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신청서를 제출한 참가팀에 대해 대회 일정 안내 및 정책 제안서 작성 가이드 사전교육을 7월 25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또, 예선심사를 거친 5개의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심사 의견 전달 및 본선 대회 발표 준비에 대한 워크숍을 8월 5~7일 온라인으로 운영 후, 같은 달 18일에 본선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동택 문화복지국 국장은 “아동·청소년을 참여권 권리의 주체로 인정하고 제안된 의견을 역점 사업 추진에 적극 반영하겠다”라며, “지역 아동·청소년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라고 하였다.

한편 지난해 개최된 ‘제4회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에는 총 9개팀 29명이 참가해 다양한 정책들을 제안한 결과, ‘버스 어플의 정확도 개선’ 제안이 채택돼 올해 시행 중이다.

또한 시는 ‘스쿨 픽업존 설치 및 교내외 교통안전 강화’, ‘진로 체험 축전 재개 및 진로 로드맵 경연대회 개최’, ‘진로 및 입시 정보제’ 등의 제안은 영주교육지원청에 반영을 건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