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경찰청 – 경기북부청 협업 이상동기범죄 및 마약 근절을 위한 현장 캠페인
강원경찰청 – 경기북부청 협업 이상동기범죄 및 마약 근절을 위한 현장 캠페인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이섬(국내 대표 유명관광지) 관광객 대상으로 이상동기 범죄 및 마약 예방을 위한 공동 캠페인 추진

강원경찰청(청장 김도형)은 2023. 9. 8.(금)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강원경찰청과 경기북부경찰청, 춘천경찰서, 가평경찰서, 남이섬과 함께 국내 유명 관광지인 남이섬에서 관광객들을 상대로 ‘이상동기범죄’ 및 ‘마약 근절’을 위한 민ㆍ경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신림역ㆍ서현역 흉기난동, 신림동 성폭력 등 불특정 시민을 향한 범죄와 마약류 범죄가 잇따르자 이를 예방하기 위해 관광객들이(외국인 포함) 많이 찾는 남이섬에서 지리적으로 인접한 강원과 경기경찰이 한마음으로 뭉쳐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경찰 포토존에서 포돌이, 포순이와 찍은 사진을 SNS에 인증하는 ‘SNS 이벤트’와 마약 예방 스탬프 날인행사로 진행하였고, 참여자에게는 경찰로고가 새겨진 ▵마약범죄 예방 손부채 ▵이상동기 범죄 예방 호루라기 경찰 기념품을 나누어 주어 남녀노소 구분없이 많은 호응과 관심을 받았다.

또한, ‘이상동기범죄’ 및 ‘마약 근절’ 예방 영상을 대형 스크린으로 반복 현출하여 관광객들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김도형 강원경찰청장은 “ ‘이상동기 범죄’와 ‘마약류 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가시적 순찰활동은 물론 청소년 대상 교육, 취약지 환경 개선등을 펼쳐 도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특별치안활동을 전개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