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해경청, 동해바다를 국민과 함께 지켜나가겠습니다.
동해해경청, 동해바다를 국민과 함께 지켜나가겠습니다.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각계각층의 의견을 취합해 동해해경청 정책방향 설정을 위한 정책자문회의 마련

동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성종)은 13일 동해해경청 대회의실에서 하반기 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현주 가톨릭관동대학교 경찰행정학부 교수를 새로운 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 동해해경청의 업무현황과 주요 활동사항을 청취 후 하반기 정책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동해해경청의 가을철 특별안전관리와 태풍 대응대책, 요즘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마약 및 묻지마 범죄에 대한 대응방안 등이 충실히 추진될 수 있도록 의견을 나눴다.

또한, 회의 종료 후 각종 첨단시스템으로 촘촘한 그물망을 펼쳐 해상교통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동해항 해상교통관제센터를 방문해 정책자문위원들의 해양경찰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성종 동해지방해양경찰청장은 “바다에서 단 한명의 인명사고가 없도록 국민안전을 해양경찰이 책임지겠다”며, “정책자문위원회와 국민의 목소리를 해양경찰 주요 정책에 적극 반영해 국민이 안전한 바다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태성 정책자문위원장은“정책자문위원회가 명실상부한 해양경찰의 정책 동반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자문과 조언을 아끼지 않겠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