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추석 연휴 쓰레기 배출일 확인하세요!
양구군, 추석 연휴 쓰레기 배출일 확인하세요!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3-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29 쓰레기 배출 금지, 30일 일몰 후부터 쓰레기 배출 가능

연휴 기간 전·중·후 3단계로 쓰레기 관리 대책 추진

양구군은 추석 당일인 9월 29일(금)과 다음 날인 30일(토)에는 쓰레기를 수거하지 않는다.

따라서 9월 28일(목)과 29일(금)에는 쓰레기 배출이 금지되며, 30일(토) 일몰 후부터 쓰레기를 배출하면 된다.

이와 함께 양구군은 연휴 기간 풍요롭고 쾌적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고, 폐기물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쓰레기 관리 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먼저, 연휴 이전(22일~27일) 준비 단계로, 쓰레기 배출일과 수거일 등을 조정하고, 군 홈페이지, 전광판, 안내 전단지 등을 통해 사전 충분한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연휴가 시작되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는 쓰레기 대책 상황반을 운영해 생활 쓰레기 민원 관련 비상 연락 체계를 구축하고 긴급 수거 체계도 유지한다. 또한 읍면별 기동 청소반을 운영해 쓰레기가 다량 배출되거나 투기가 예상되는 지역을 수시로 점검·관리 할 계획이다.

10월 3일부터 4일까지는 연휴 이후 정리단계로, 연휴 기간 배출된 쓰레기를 일괄 수거하고 다중 이용장소에 대한 환경 정비로 깨끗한 양구 이미지 만들기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김순희 환경과장은 “연휴 기간 깨끗한 거리 환경을 조성하고, 주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쓰레기 관리 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쓰레기 배출과 1회용품 줄이기 등에 주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