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청, 임업직불제 업무추진 우수사례 성과보고회 개최
북부청, 임업직불제 업무추진 우수사례 성과보고회 개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북부산림청, 임업경영체 등록 및 임업직불제 시행의 효율성과 효과성 향상을 위한 우수사례 공유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임하수)은 10월 26일 서울·인천, 경기, 강원 영서지방 임업직불제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임업직불제(임업경영체 포함) 업무추진 우수사례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북부지방산림청 임업직불제팀에서는 임업경영체 신청 접수 및 등록 관리를 담당하며(’23년 10월 기준 5,030건 등록) 임업직불금을 신청한 임업경영체에 대해서 의무 이행 점검을 해 부정수급을 방지하는 업무를 맡고 있다.

이날 우수사례 성과보고회에서는 올 한 해 임업경영체 등록 및 임업직불제 업무 추진 관련 운영성과와 우수사례 공유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임업직불제 업무가 신규사업으로써 임업직불제 업무수행의 어려움 해소와 업무추진 및 민원응대 방법 등 노하우 전수를 위해 임업관련 전문가와 퇴직한 산림공무원을 초빙해 자문받는 소통의 시간도 진행했다.

 「임업․산림 공익기능 증진을 위한 직접지불제도 운영에 관한 법률」 시행일자 : 2022. 10. 1.

북부지방산림청은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임업경영체 투명한 운영·관리를 도모하고 담당자들의 역량강화와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논의했으며 임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임하수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이번 임업직불제 업무추진 우수사례 성과보고회를 통해 임업직불제 담당자들의 직무수행 능력 향상으로 임업인들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