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새마을금고‘사랑의 김장나눔’행사 개최
안동새마을금고‘사랑의 김장나눔’행사 개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 김장나눔을 통해 이웃에게 사랑을 나누며 지역사회에 이바지

안동새마을금고(이사장 김창동) ESG봉사단 20여 명이 모여 지난 16일 안동시 태화지점 마당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김창동 이사장과 봉사단원들은 김장김치 600포기(1,000만 원 상당)를 직접 담가 5개 동(태화동, 평화동, 송하동, 옥동, 강남동)과 더불어 안동시 자원봉사센터, 안동시 장애인종합복지관, 경북북부범죄피해자지원센터, 경북지체장애인협회 안동시지회에 김장김치 총 250상자를 전달했다. 각 기관에서는 전달받은 김장김치를 주위에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봉사단에서는 태화동 관내 경로당 5개소를 직접 방문하여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외로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위로했다.

안동새마을금고는 지역을 위해 많은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어려운 이웃을 위한‘사랑의 좀도리 운동’, ‘함께모아 행복기금’성금 기탁, ‘주말 무료급식 지원’등과 더불어‘초․중․고 장학금 전달’, ‘수재의연금 출연’,‘환경 정화 활동’ 등을 펼치며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김창동 이사장은 “연말을 맞아 많은 자원봉사자와 함께한 나눔이 어려운 이웃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항상 지역사회와 동행하는 이웃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송하동 관계자는 “정성스럽게 만들어주신 김장김치는 주위에 소외된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라며 “항상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