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갈래길 개척 등 효율적 운영을 위한 근거 마련
고성갈래길 개척 등 효율적 운영을 위한 근거 마련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6-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은 우리군의 아름다운 고성갈래길을 개척하여 범국민적 걷기 및 자전거 타기 운동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고성갈래길 개척추진위원회의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훈령으로 운영해오던 고성갈래길 관련 구성 및 운영규정을 조례로 신설, 일원화하여 우리군의 아름다운 고성갈래길의 신규 개척 등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근거를 마련하고자 하는 목적이다.

주요내용은 고성갈래길을 개척하여 걷기 및 자전거 타기 등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구성된 고성갈래길 개척추진위원회의 구성을 명예위원장, 위원장, 위원 등 30명 이내로 구성하며 위원은 관광‧숙박업 등 서비스업 종사자, 유관기관 단체장 및 임직원, 지역발전에 관심 있는 지역 인사 등으로 구성하며

고성갈래길 개척추진위원회에 다양한 걷기, 자전거 행사관련 계획 수립 및 운영에 관한 사항, 고성갈래길 개척 및 유지‧보수, 고성갈래길 홍보를 위한 각종 행사계획의 수립 및 운영에 관한 기능을 부여하여 고성갈래길 운영이 활성화 되도록 한다.

이밖에도 고성갈래길 개척추진위원회 활동에 대한 예산지원, 정산에 관한 규정 등을 제정했다.

군은 오는 2월 6일까지 「고성갈래길 개척추진위원회의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에 대한 입법예고를 통해 의견을 듣고 있으며, 입법예고를 거쳐 조례를 공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조례안 제정으로 우리군의 아름다운 고성갈래길의 운영 및 지원의 근거가 마련돼 효율적인 운영뿐만 아니라 고성갈래길을 알려 많은 관광객들의 유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될 것이라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