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초록봉 비경 만끽’하며 숲길 달린다
‘동해 초록봉 비경 만끽’하며 숲길 달린다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해8경 초록산 숲길 마라톤 대회’ / 5. 12.(일), 웰빙레포츠타운~초록봉 일대
 

 동해시는 오는 12일(일) 동해8경인 초록봉 일원(웰빙레포츠타운 출발)에서 초록산 숲길 마라톤대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올해 10회째를 맞이하는 ‘동해8경 초록산 숲길 마라톤 대회’는 일반인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으나, 아름다운 초록봉을 배경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마라톤의 기능과 장점이 결합된 산악 레포츠이다.

일반 평지에서 이루어지는 마라톤 대회와는 달리 참가자들은 험준한 숲길을 달리게 됨에 따라, 강인한 정신과 체력이 요구된다.

이날 개회식은 오전 8시 30분 웰빙레포츠타운 내 풋살구장 앞에서 전국의 산악마라톤 동호인 7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며, 개회식 종료 후 9시부터 마라톤대회가 시작된다.

5km, 10km, 하프 종목으로 구분되는 이번 경기는, 초록봉을 중심으로 웰빙레포츠타운~초록봉~옥녀봉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자들은 웰빙레포츠타운에서 출발하는 5km 코스의 경우 초록봉 등산로 입구에서, 10km 코스는 초록봉~옥녀봉 중간지점에서, 하프 코스는 옥녀봉~삼화 중간지점에서 각각 반환하여 왕복하게 된다.

이용빈 체육교육과장은 “시민이 즐겨찾는 아름다운 초록봉의 면모를 전국의 산악 마라톤 동호인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며, 전국에서 참가하는 산악 마라톤 선수들이 안전하게 경기를 치루고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