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주머니 속에 문화가 쏙~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신청하세요
원주시, 주머니 속에 문화가 쏙~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신청하세요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6-0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시는 오는 3월 2일부터 2016년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사업을 본격적으로 개시한다.

기존에 발급된 문화카드 소지자는 재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신규 발급을 원하는 대상자는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발급 받을 수 있다.

통합문화이용권 사업은 경제적 소외계층의 문화․여행․스포츠 관람의 향유 기회를 확대하여 문화양극화 해소,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자는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며, 신청자에게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연간 5만 원 한도 문화카드(전용카드)를 개인당 1매 발급한다.

문화카드로 공연․영화․전시 등을 관람할 수 있고, 도서․음반 등 문화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대상자는 주소지의 주민센터 외에도 전국 주민센터 어디서나 문화카드를 신청할 수 있으나, 문화카드는 신청자의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문화카드예산 한도 내에서 선착순으로 발급된다.

카드 신청 기간은 올해 11월 30일(수)까지 약 9개월이며, 카드 이용 기간은 카드 발급일부터 12월 31일(토)까지이다.

문화누리카드 안내는 문화누리카드 콜센터(1544-3412)로 하면 된다.

문화누리카드는 공연·영화·전시 관람을 비롯하여 여행, 국내 4대 프로스포츠 관람 등 문화, 관광, 스포츠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카드 사용처와 이용 방법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문화누리카드.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담당자는 “그동안 경제적인 이유로 문화예술을 즐길 여유가 없으셨던 분들이 문화누리카드를 통해 행복감을 느끼고,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 장애인·고령자 등 사회취약계층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장애인과 고령자 등 사회취약계층을 배려하는 가맹점을 적극적으로 발굴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