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태백색깔로 관광을 디자인 한다
태백시, 태백색깔로 관광을 디자인 한다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6-0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산악관광도시 개발을 위한 3월 시민행복 토론회 개최 -

태백시가 지난 2일 오전 8시 30분 시청 소회의실에서 김연식 시장 주재로 ‘3월 시민 행복 토론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금번 토론회에서는 태백만이 가지고 있는 산악 자원을 활용한 새로운 관광테마를 위한 직원들의 제안 내용과 함께 국제산악 관광도시를 위한 개발 방향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개진되었다.

시는 국내·외의 관광트랜드 변화와 시민들의 관광형태와 관광개발형태가 어긋나기 때문에 국내 관광이 침체되고 있다고 보고 우리 태백만이 가지고 있는 색깔로 도시를 디자인하여 차별화된 관광 개발을 통해 도시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에 시는 금번 제안된 다양한 의견과 함께 향후 국제 산악관광도시 개발을 위해 전문 용역 기관에 의뢰하여 우리시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자원을 활용한 차별된 경쟁력을 갖춘 관광도시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검토를 추진 할 예정이다.

김연식 태백시장은 “침체된 국내관광에서 차별화와 경쟁력을 갖추지 않으면 살아남기 어려운 현실을 직시하여 태백만의 특성을 살린 산악관광도시 개발과 태백만의 청정 자연환경을 활용한 항노화 산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는 그간의 힘들고 어려운 절망의 시간을 이겨내고 다시 뛰고 새로이 도약하는 시점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시 발전을 위하여 전 공직자가 중심이 되어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하고 “새롭게 취임한다는 각오와 함께 태백만의 색깔로 새롭게 디자인하여 태백시민에게 희망을 안겨 줄 수 있도록 의욕적으로 모든 일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