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다목적 LED전광판 차량 신병수료식 투입!“軍·군 WIN WIN!”
화천군, 다목적 LED전광판 차량 신병수료식 투입!“軍·군 WIN WIN!”
  • 김승회 기자
  • 승인 2016-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들 얼굴 크게 보고, 화천 농·특산물 판매액 증가하고-

 화천군은 관내 3개 사단 신병수료식시 다목적 LED 전광판 차량을 협조해 부모님들의 뜨거운 호응과 軍부대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군은 지난달 31일, 7사단을 시작으로 관내 15사단과 27사단의 신병수료식 시 다목적 LED 전광판 차량을 지원해 수료식 행사 현장중계는 물론, 신병훈련 과정과 내무생활 등의 영상을 상영하고 화천군 관광과 농특산물 홍보에도 나설 계획이다.

군의 다목적 LED 전광판 차량은 대형 화면을 통해 신병수료식 시 면회 온 부모님 등 가족들에게 수료식 장면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특히, 5주 신병 훈련 후 늠름하게 변한 아들의 얼굴을 화면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어 매우 좋은 반응을 보이는 등 성공적인 수료식 행사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신병 수료식때마다 화천군 4개 정보화마을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의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다목적 LED 전광판 차량을 통한 농특산물 홍보가 함께 이루어지며 현재(1~3월), 지난해 군 부대 신병수료식시 정보화마을 농특산물 전체 판매액(5백 4십여만원)의 50%(2백 7십만원)에 달하는 판매액을 올리며 농가 소득증대에 효자 역할도 하고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신병수료식을 찾아 온 부모님과 가족들이 즐겁고, 아들의 얼굴을 가까이서 볼 수 있도록 군청 다목적 LED전광판 차량을 지원하고 있다”며 “수료식을 행복한 축제로 만들어, 가족들이 화천을 다시 찾도록 군부대들과 더욱 협력해 가겠다”고 했다.

한편, 전국 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3개 사단이 주둔하고 있는 화천군은 ‘신병수료식 지원’과 ‘군 장병 재능기부 및 봉사활동’ 등 민·군·관 협력관계를 강화해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