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정부3.0 올바른 예약문화 확산”을 위한 UCC 등 콘텐츠 공모전 개최
한국소비자원, “정부3.0 올바른 예약문화 확산”을 위한 UCC 등 콘텐츠 공모전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0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은 소비자의식 선진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 국민 대상의 “올바른 예약문화 확산”을 위한 UCC·카드뉴스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소비자원이 올해 중점 추진하고 있는 ‘예약부도(No-Show) 근절 캠페인’의 성공적인 확산을 위해 개최하며 (사)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회장 이은희)에서 주관한다.

참여 희망자는 “예약부도 근절의 필요성과 실천방안”, “일상생활에서의 예약부도 관련 사례 및 경험담”, “올바른 예약문화 확산을 위한 소비자의 책임과 역할”, “예약부도 근절 시 기대되는 대한민국의 미래” 중 원하는 주제를 골라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은 이달 5월 9일부터 다음달 6월 10일까지 약 한 달간 개최되며 공정거래위원회(www.ftc.go.kr)‧한국소비자원(www.kca.go.kr)‧(사)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www.koince.org)에서 응모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공모신청서, 공모작품요약서, 공모작품(UCC·카드뉴스)을 웹하드(www.webhard.co.kr)의 지정폴더에 올리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응모는 개인(팀)당 2편까지 출품이 가능하다.

수상작은 한국소비자원·공정거래위원회·(사)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예심에서 UCC 분야의 대상 및 최우수상 후보, 카드뉴스 분야의 최우수상, UCC 및 카드뉴스 분야의 우수상‧장려상이 선정되며 시상식 당일 현장에서 심사위원단과 참석자의 현장투표로 UCC 분야의 수상자가 선정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상, 한국소비자원 원장상, (사)한국교육지원센터 회장상 등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올바른 예약문화 확산을 위하여 네이버·카카오 포털 사이트와 유관기관‧단체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제공되며 향후 대국민 홍보 자료 및 소비자교육 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한국소비자원 한견표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반 국민들의 예약문화가 제대로 정착되고 나아가 소비자의 책임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