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건강체중 평생건강 좌우한다.
어린이 건강체중 평생건강 좌우한다.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보건소에서는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영양교육

 풍기초등학교에서는 건강한 몸을 위한 운동교실 -

영주시 보건소는 식생활의 서구화와 생활습관 변화 등으로 아동 ․ 청소년 비만율이 급증 추세를 보이고 있어 풍기초등학교를 시범으로 5월부터 6월까지 어린이 건강체중 가꾸기 교실을 운영한다.

어린이 건강체중 가꾸기 프로그램은 6. 29일까지 운영하며 매주 수요일 방과 후 희망하는 아동 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영주시 보건소 영양사와 풍기초등학교 체육교사 및 보건교사가 팀을 구성해 개개인별 체성분 분석, 영양교육, 유산소 운동지도 등을 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하게 진행한다.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영양교실은 건강체중알기, 간식열량알기, 트랜스 지방, 불량식품과 식품첨가물 등의 체계적인 영양교육을 통하여 잘못된 건강습관을 개선하고, 어린이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한다.

또한, 운동교실은 풍기초등학교 체육교사 및 보건교사의 지도하에 훌라후프 운동, 공운동과 팀피구, 제기차기 등으로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즐기면서 운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운영한다.

영주시 보건소 관계자는“아동 청소년 비만의 경우 각종 성인병 (고혈압, 당뇨, 동맥경화 등)과 만성질환의 원인이 되는 만큼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올바른 식습관 및 운동습관을 통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