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0차 한국관광학회 평창국제학술대회 열려..
제80차 한국관광학회 평창국제학술대회 열려..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6-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국관광학회(학회장 변우희)가 주최하는 제80차 한국관광학회 평창국제학술대회가 7월13일부터 15일까지 알펜시아에서 개최된다.

강원도와 평창군이 지원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관광올림픽 실현을 위한 발전전략과 올림픽을 통한 한국관광의 도약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관광관련 학자, 관계공무원 및 사업자, 관광분야 학생 등 600여명이 참여한다.

평창국제학술대회는 첫날(13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대학생 제안서 공모전 발표대회와 7개의 특별세션 토론회 및 논문발표대회가 진행되며, 15일 폐회식을 끝으로 일정을 마무리한다.

특히 특별세션은 올림픽을 통한 한국관광발전전략과 강원관광활성화 방안도출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저명 석학들이 열띤 토론을 벌이며, 외국관광관련 학자 50여명이 토론회와 논문발표에 참여하여 내실있는 학술대회로 치러질 예정이다.

평창군은 이번 학술대회를 계기로 올림픽 관광 수용태세 점검과 향후 올림픽 시설물들을 활용한 관광마케팅 등 올림픽도시 평창의 관광전략 실현에 목표를 두고 있으며, 2018평창동계올림픽 홍보도 함께 진행하여, 제2의 올림픽 붐을 조성할 계획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이번 학술대회는 평창이 한국 국제관광의 중심지로 부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올림픽을 통한 다양한 관광산업 육성에 좋은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을 전했다.

한편, 한국관광학회(회장 변우희)는 1972. 9월 관광분야 발전을 위해 창립되어 현재 대학교수, 관광산업 관계자 등 2,000여명의 정회원을 보유한 학회로 학술 활동을 통한 국가 관광정책 수립 및 관광 산업 발전 등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