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에 나타난 포켓몬 잡 GO 선물도 받 GO!
고성군에 나타난 포켓몬 잡 GO 선물도 받 GO!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6-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게임업체 닌텐도에서 출시한 증강현실(AR)게임 ‘포켓몬고(GO)’가 강원도 고성에서 실행이 되어 화제다.

아직 포켓몬고의 국내 서비스가 정식으로 시작되지 않은 가운데 강원도 고성군 전 지역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포켓몬 사냥꾼들이 몰려들고 있는 것.

특히 15일에는 고성군 해수욕장들이 일제히 개장되어 주말을 맞은 많은 피서객들이 해수욕과 더불어 포켓몬 사냥을 위해 고성군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

고성군은 지역을 방문하는 ‘포켓몬 헌터’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통일전망대, 화진포 역사안보전시관, 송지호 관망타워, 화진포 해양박물관 등 주요관광지의 입장료를 7월 15일부터 24일까지 50% 할인하고, 동일기간에 고성지역을 배경으로 포켓몬과 함께 찍은 인증샷을 SNS에 올리면 선착순 300명에게 고성사랑상품권, 고성해양심층수, 오죽선부채 등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수령장소는 화진포 관광안내소와 통일전망대 관광안내소이며 기념품 증정은 타지역 방문객만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고성군에는 송지호 오토캠핑장, 통일전망대, 통일안보공원, 간성터미널, 간성시장, 거진시장 등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에 공공 와이파이가 구축되어 있어 데이터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포켓몬 사냥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화진포 관광안내소와 통일전망대 관광안내소에서는 포켓몬 포토존과 스마트폰 무료 충전서비스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