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복지 구심체로 첫발 내딛어
거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복지 구심체로 첫발 내딛어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6-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장 수여 및 1차 운영회의 개최

강원 고성군 거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응중 거진읍장)는 지난 9월 30일(금) 오전 거진읍사무소 3층 회의실에서 위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장 수여 및 제1차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 위촉장 수여, 민간공동위원장과 부위원장 등 앞으로 협의체를 이끌어 갈 7명의 임원 선출 및 협의체 운영세칙을 제정하고, 복지허브화 관련 교육, 협의체 역할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와 민간자원 발굴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거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자치위원, 리장협의회, 기관단체장 및 봉사단체장, 사회복지기관 실무자, 우체국 관계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면서 평소 지역복지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민들로 구성된 민관협력 네트워크 조직으로, 이날 민간위원장으로 선출된 김정만 거진농협장은 “읍사무소 맞춤형복지팀과 함께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적극 발굴, 거진 지역주민들이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거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 이웃과 함께 하는 복지공동체의 주역으로서 돌봄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보고 지역사회의 후원품과 자원봉사자를 발굴하는 등 지역사회의 복지욕구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