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아산병원 방사선종양학과, 개원 20주년 기념 건강강좌 개최
강릉아산병원 방사선종양학과, 개원 20주년 기념 건강강좌 개최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6-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방사선치료 바로알기 ‘트루빔’ 심포지엄

 

강릉아산병원(병원장 하현권) 방사선종양학과는 11월4일(금) 오후4시부터 병원 별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방사선치료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지역민과 함께 하는 공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개원 2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암 환자나 보호자뿐만 아니라 일반인을 대상으로 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예방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며, 각 세션 발표 후에는 의료진들과 함께 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방사선치료에 대한 개요(강릉아산병원 방사선종양학과 신성수 교수) △방사선치료기에 대한 이해-트루빔 소개(서울아산병원 방사선종양학과 조병철 교수) △트루빔을 이용한 방사선 수술(서울아산병원 방사선종양학과 송시열 교수) △트루빔을 이용한 방사선 치료(울산대학교병원 방사선종양학과 제형욱 교수) 등 암 전문 교수들이 연자로 나선다.

강릉아산병원 방사선종양학과 신성수 교수는 “암 치료를 받는다고 하면, 누구나 막연한 불안감을 먼저 갖게 된다”며, “환자들의 불안감과 불편을 최소화하고 효과를 높이는 다양한 치료법이 개발되어 있는 만큼 발병 시 적극적인 자세로 본인에 맞는 치료를 시행한다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건강강좌는 암 치료 최신정보에 관심 있는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