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행복한 동해시를 위한 ‘건강나눔 한방의료봉사’
함께 행복한 동해시를 위한 ‘건강나눔 한방의료봉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동서발전(주) 동해바이오화력본부(본부장 박윤옥)는 11월 6일(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동해시청 청사 1층에서 동해시 거주 어르신 80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나눔 한방의료봉사’를 가진다.

이번 한방의료봉사는 한방전문의와 통증치료 전문가가 시술하는 맞춤형 봉사로 한국동서발전이 주관하고 동해시가 후원으로 봉사에 참여한 한방의료 전문 봉사기관인 사단법인 연우는 어르신 800명을 위해 한방의료 상담, 한방침, 약침, 추나와 저주파 한방치료를 제공하고 진료 후 긴급 구호약품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국내 유명 미용기업인 준오 헤어의 디자이너 10명의 미용봉사로 어르신들이 한껏 멋을 낼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동해바이오화력본부 직원, 동해시청 공무원, 인근 고등학 교학생 등 70여명이 함께 자원봉사자로 참여함으로써 관·산·학 협업을 통 한 함께 행복한 동해시 만들기의 좋은 모범사례가 될것으로 기대하고있다.

이날 한방의료봉사에 직접 참여한 심규언 동해시장은 “동해바이오화력본부와의 협업으로 지역 어르신들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의료봉사를 제공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도 동해시와 동서발전이 나눔문화를 공동으로 실천하고, 지역에서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동해바이오화력본부는 ‘정부 3.0, 서비스 정부’의 적극적 구현을 위해 향토 공기업으로서 지자체 등과 협업 강화를 통해 지역에 공헌하고, 지역주민의 편의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시행하여 ‘함께 행복한 동해시’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