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 1함대 수리창, 강원도 에너지효율대상 수상
해군 1함대 수리창, 강원도 에너지효율대상 수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 1함대 수리창, ‘강원도 에너지효율대상’ 에너지절약 실천 부문 수상

- 6가지 분야 개선하여 연간 전기요금 약 930만원 절감하는 효과 발생 전망

해군 1함대 제1수리창이 15일(화) 강원도 춘천 세종호텔에서 열린 제14회 강원도 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에서 에너지절약 실천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가졌다.

강원도 에너지효율대상은 매년 강원도 주관 도민의 에너지절약 의식 고취와 에너지 분야 기술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한 상으로 에너지절약 실천·운동·기술개발 등 3개 분야에 걸쳐 기관단체 심의 후 선정하는 도내 에너지 분야 최고의 권위와 전통을 가진 상이다.

수리창은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 차단을 위해 고효율 LED형광등 및 태양열 온수기 설치, 정비용 건조로, 온수가열기, 유압장비 운용방식 개선 등을 실시하여 연간 전기요금을 930만원(약 89,000kwh)에 상당하는 절감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날 참석한 심중호(3급) 수리창장은 “그간 지속적인 에너지경영시스템 발전과 표준화에 노력한 것이 오늘의 영광을 거둔 원동력이 됐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꾸준한 노력을 통해 에너지 절약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군1함대 수리창은 지난 1일 한국에너지공단(KEA)으로부터 全軍 최초 국제표준 규격인 에너지경영시스템(ISO 50001) 인증을 획득하여 에너지 목표관리제의 효율적 달성 및 부대 위상 제고에 이바지 하고 있다.